BLOG

야생의 경험

야생에서 얻은 경험은 오래갑니다. 스무 살 때 러시아를 여행하며 배운 스꼴꺼 에또 스또잇(이거 얼마예요?), 바두(물) 같은 생활언어는 이십 년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도 기억하고 있습니다. 러시아를 여행한 기간은 제 인생 전체를 통틀어 고작 몇 주였고 이후 단 한 번도 다시 러시아어를 쓸 일이 없었는데도 생존을 위해 배운 말이다 보니 완전히 뇌 속에 각인돼 버렸습니다.

 

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. 회사 울타리를 벗어나 직접 깨지고 터지며 깨친 것들은 직장인 때 배운 것보다 훨씬 생생합니다. 이전 사업 때 고객님 한 분 한 분 감사카드까지 손수 써서 택배 보낸 일, 없는 살림에 광고비 단돈 만원 지출도 아까워 하루에도 수없이 광고지표를 확인하고 또 확인했던 일 등은 당시에는 참 볼품없었지만 그 경험이 또 제가 전 직장에서 이커머스 팀을 꾸려나가는데나, 지금 사업을 하는 데 자양분이 된 것도 사실입니다.

 

시간이 지난 후 지금을 둘러봤을 때도 꾸역꾸역 어떻게든 성장해낸 순간으로 기억됐으면 좋겠습니다. 회사 운영하다 보면 참 지질해질 때도 많고 실수도 많이 합니다. 그런 시행착오에도 불구하고 빠른 판단과 실행을 거듭하다 보면 이 혹독한 비즈니스 세계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겠지요. 오늘도 생존을 위한 싸움을 계속해 나갑니다.

 

<사진 = 픽사베이>

이컴어스 유한책임회사 (ECOM-US LLC)

대표 안상민

주소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43 GIDC C동 405호

메일 kosaai.ahn@ecom-us.com

대표번호 070-4581-5068ㅣ사업자등록번호 203-81-67948

Copyright ⓒ 2024 ECOM-US All Rights Reserved